기아, 벤츠·BMW 출신 디자이너 영입

기아, 벤츠·BMW 출신 디자이너 영입

이진국 0 3 03.29 17:32
벤츠·BMW 등 글로벌 자동차 브랜드에서 디자인 프로젝트를 담당했던 디자이너 2명이 기아의 디자인을 맡게 됐다.
기아는 26일 올리버 샘슨 디자이너(왼쪽 사진)를 기아유럽디자인센터장(상무)으로, 임승모 디자이너(오른쪽)를 기아중국디자인담당 실장으로 각각 선임한다고 밝혔다. 발령 일자는 다음달 1일이다.
샘슨 상무는 2003년 현대차·기아 유럽디자인센터 외장 디자이너로 입사해 현대차 i20와 기아 씨드 쇼카 제작 등 프로젝트에 참여했다. 2007년에는 메르세데스-벤츠로 자리를 옮겨 EQ 실버 애로, 마이바흐 SIX 쿠페를 비롯해 A-클래스 세단, 비전 AMG GT6 등의 디자인 개발을 이끌었다. 2018년부터 중국 전기차 업체 니오에서 일했고, 2022년부터는 장안자동차에서 혁신디자인플랫폼실장을 맡았다. 샘슨 상무는 앞으로 기아의 디자인 철학 ‘오퍼짓 유나이티드’를 담은 차세대 내·외장 개발을 주도하게 된다.
임 실장은 2010년부터 BMW그룹에서 BMW i4, 시리즈 4 등을 비롯해 비전 넥스트 100, 235i 레이싱 등의 프로젝트에서 외장 디자인 부문을 담당했다. 2022년에는 중국 디디추싱 외장디자인담당으로 새로운 전기차 브랜드와 관련한 디자인 프로젝트를 주도했고, 지난해에는 지리자동차에서 혁신디자인 총괄리더를 맡았다. 임 실장은 기아에서 중국에 특화된 맞춤형 디자인 전략을 수립하고 혁신적인 디자인 개발에 나선다.
샘슨 상무는 기아의 유능한 디자이너들과 함께 디자인 개발 역량을 끌어올려 기아 디자인 가치가 증대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임 실장은 기아의 진보적인 디자인 철학 아래 미래 디자인 경쟁력을 향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5일 저출생 정책의 기준이 되는 소득 상한선을 폐지하고, 다자녀 기준을 현행 세 자녀에서 두 자녀로 일괄 변경하겠다고 밝혔다. 세 자녀 이상 가구 모든 자녀의 대학 등록금을 전액 면제하겠다고도 했다. 전날 금융투자소득세(금투세) 폐지를 약속하고, 전공의 면허정지 처분 유예를 정부에 요청한 데 이어 민생 메시지에 치중하는 모습이다. 이종섭 주호주대사 임명 등 정권심판 이슈를 덮고, ‘민생 챙기는 여당’ 프레임으로 전환하는 전략으로 해석된다.
한 위원장은 이날 서울 성동구 한양대 동문회관에서 열린 현장 선거대책위 회의에서 서울의 지난해 합계출산율은 0.55명으로, 전국 0.72명과 비교해서도 가장 낮은 수준이라며 저출생 추가대책을 발표했다.
한 위원장은 소득기준 때문에 맞벌이 부부들이 정부 지원에서 배제되거나 지원을 받기 위해 결혼을 기피하는 현상까지 나타나고 있다. (현행 소득기준은) 맞벌이 부부를 응원하는 시기에 오히려 맞벌이 부부를 차별하는 정책이라며 대다수 저출생 정책의 소득기준을 폐지하겠다고 말했다. 난임 지원, 아이돌봄서비스와 같은 필수 저출생 정책의 소득기준도 폐지한다고 했다. 그는 자녀 하나 낳기도 어렵다는 상황이라며 다자녀 기준을 현행 세 자녀에서 두 자녀로 일괄 변경하겠다고 말했다. 전기와 도시가스 요금 감면, 대중교통·농산물 할인을 지원 확대 대상으로 꼽았다.
한 위원장은 자녀 세 명 이상을 대학 교육을 시킨다는 건 대부분 가정에 큰 부담이라며 우선 세 자녀 이상 가구에 모든 대학등록금을 면제하고 두 자녀 이상 가정에 단계적으로 확대하겠다고 약속했다. 그는 또 유연근무 중 기업 부담이 적고 부모 수요가 높은 탄력근무제를 의무 시행하도록 법을 개정하겠다고 했다.
한 위원장은 이날 이번 총선의 승부처로 꼽히는 서울 영등포·성동·종로·강동구 등 ‘한강벨트’를 돌며 민생을 강조했다. 비례대표 위성정당인 국민의미래의 인요한 선거대책위원장, 이혜훈 서울 중·성동을 후보와 중구 신당동 떡볶이타운에서 떡볶이로 식사를 하기도 했다.
한 위원장은 강동구 암사시장 연단에 올라 단말기에 관한 보조금 지급을 금지했던 단통법(이동통신단말장치 유통구조 개선에 관한 법률), 민주당이 우왕좌왕하고 있는데, 저희가 반드시 폐지해서 여러분의 통신비 부담을 덜어드리겠다고 말했다. 국민의힘 공약집에 실린 단통법 폐지 공약을 다시 강조한 것이다.
한 위원장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민생 정책을 비판하기도 했다. 그는 이 대표의 ‘1인당 25만원 지원’ 정책을 물가 때문에 돈을 푼다는 말 인스타 팔로워 늘리기 자체가 형용 모순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이재명·조국 대표같이 범죄에 연루된 분들 심판하는 문제도 민생이라며 사적 복수나 자기 방탄으로 권력을 행사하면 민생은 뒷전에 밀린다고 이유를 설명했다.
한 위원장은 전날 금투세 폐지 발목을 잡는 민주당을 심판하도록 국민의힘에 힘을 실어달라고 주식투자자를 겨냥한 발언을 했고, 전국의대교수협의회(전의교협) 회장단과 비공개 간담회를 거쳐 현장 이탈 전공의들의 면허정지 처분을 유연하게 해달라고 윤석열 대통령에게 요청했다. 윤 대통령은 바로 한덕수 국무총리에게 유연한 처리를 주문해 한 위원장의 요청을 수용하는 모양새를 취했다. 한 위원장은 이날 첫술에 배부를 순 없지 않나. 의사들에게 시간이 좀 필요하다며 (정부의 요청 수용이) 새로운 시작점이 될 수 있다고 자평했다.
한 위원장은 이 대사 임명과 출국, ‘875원 대파’ 논란 등 이달 내내 여당을 괴롭혔던 대통령실발 악재를 뒤로하고, 정권심판 구도를 ‘민생을 챙기는 여당’ 프레임으로 바꾸기 위해 연일 정책 드라이브를 거는 것으로 분석된다. 의대 증원에서는 중재자 역할을 자임해 사태 장기화로 인한 여론 악화를 막으려는 의도도 엿보인다.
유승찬 정치평론가는 이날 통화에서 해병대 채 상병 사건이 사람들 마음 속에 인스타 팔로워 늘리기 깊이 남아 있는데, 이 대사 건을 안 건드리고 변죽만 울려선 (정권심판) 프레임을 깰 수가 없다며 의대 증원도 전격적으로 타결 짓거나 하지 않으면 큰 효과가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서울 시내 정비사업이 답보 상태인 노후 아파트 단지에 대해 서울시가 사업성을 높일 수 있도록 관련 규제 등을 완화하기로 했다. 공공기여 부담은 낮추고 기부채납 시 용적률 인센티브는 상향하는 식이다. 강남뿐 아니라 강북에서도 재건축·재개발의 속도를 높이려는 취지다.
서울시는 27일 이 같은 내용을 담은 ‘재개발·재건축 2대 사업지원 방안’을 발표했다. 이번 지원안은 사업성을 개선해 재건축·재개발 동력을 만드는 게 골자다.
우선 사업성이 부족한 곳은 기존 세대수·지가(부지 가격)·과밀 정도 등이 반영된 ‘사업성 보정계수’를 적용해 편차를 맞추기로 했다. 현재 10∼20% 수준인 허용 용적률 인센티브 범위를 20∼40%까지 늘려 사업성을 보전해준다.
이 같은 보정계수가 적용되면 용적률 250%까지는 기부채납이 없이 사업 진행이 가능할 것이라는 것이 서울시의 설명이다.
정비사업 후 분양 수익이 낮아 조합원 부담이 클 것으로 예상되는 사업장이 혜택을 볼 것으로 보인다. 강남을 제외한 노원구 상계주공 5단지 등 강북권 등 대부분 단지가 대상이 된다.
공공기여 부담도 낮춰 사업성을 확보한다. 1종 주거지역에서 2종으로, 3종 주거지역에서 준주거로 상향 시 15% 부담해야 했던 공공기여를 10%로 완화하는 것이다.
특히 임대주택 등 지역에 필요한 ‘전략용도시설‘을 기부채납할 때 용적률 인센티브를 높인다. ‘건축물’에 대한 기부채납계수를 현행 0.7에서 1.0로 올려 기여분을 더 인정해 주는 것이다. 예를 들어 지금까지는 100억원을 들여 건물을 지어 기부채납 하면 70억원 만큼만 인정했으나, 고령층 데이케어센터 등 지역에 필요한 시설을 지으면 100억원 전액이 공공기여분이 된다.
2004년 종 세분화(1·2·3종) 이전에 주거지역 용적률 체계에 따라 지어져 현행 기준에서 허용용적률을 초과한 건물은 건립 당시 적용받은 용적률을 최대한 인정한다. 법적상한용적률의 최대 인스타 팔로워 늘리기 1.2배까지 추가용적률도 부여한다.
재개발 관련 규제도 완화해 대상지를 확대한다. 지금은 4m 이상 도로에만 닿아 있어도 주거 환경이 양호하다는 판단에 재개발이 허용되지 않았으나 이 같은 ‘접도율’ 규정을 6m 미만 도로로 넓혀 사업 추진을 지원한다. 소방차 진출입·불법 주정차 문제 등 변화한 도로와 주거지 여건을 반영한 것이다.
이에 따라 서울 지역 재개발 추진 가능 면적은 현재 484만㎡에서 1190만㎡ 이상으로 약 2.5배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광진·중랑·강북·은평·강동·양천·금천구 등이 접도율 완화에 따른 혜택을 볼 것으로 보인다.
경관지구는 현재 12m에서 20m로, 고도지구는 20m에서 45m 이상으로 완화한다. 산자락에 위치한 저층 주거지는 종 세분화 이전에 지어진 가구가 많아 용적률 제한에 지구 제한까지 받아 정비 사업 추진이 더욱 어려웠다.
교통 등 기반시설 여건이 양호한 역세권(승강장 350m 내외)을 중심으로 고밀복합개발이 필요한 지역을 준주거까지 용도지역을 상향한다. 단 일자리 창출, 노인·유아 돌봄 등 시 정책과 연계된 시설 도입을 전제로 한다.
건축·도시계획·환경·교육 등 위원회별로 해온 심의를 통합심의로 한 번에 처리해 인허가 기간을 대폭 줄인다.
유창수 서울시 행정2부시장은 지원방안을 통해 침체된 건설경기에 활력을 불어넣고, 노후 주거지 개선의 길을 열어줘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Comments

Service
Banner
등록된 배너가 없습니다.
글이 없습니다.
글이 없습니다.
Comment
글이 없습니다.
1522-0548
월-금 : 9:00 ~ 18:00, 토/일/공휴일 휴무
런치타임 : 12:00 ~ 13:00

Bank Info

농협 301-0179-4348-71
예금주 주식회사오렌지디자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