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 팔로워 늘리기 유승민, 세월호 10주기 “비극을 정치적 목적 위해 이용하는 자들 퇴출돼야”

인스타 팔로워 늘리기 유승민, 세월호 10주기 “비극을 정치적 목적 위해 이용하는 자들 퇴출돼야”

이진국 0 2 04.17 00:58
인스타 팔로워 늘리기 유승민 전 국민의힘 의원이 세월호 참사 10주기인 16일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일이 진영의 논리나 정치적 계산에 휘둘려서는 안 된다며 세월호 참사, 이태원 참사 같은 비극을 자신들의 정치적 목적을 위해 이용하는 자들은 퇴출되어야 마땅하다고 밝혔다.
유 전 의원은 이날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2022년 10월29일 이태원 참사 등 지난 10년간 지킬 수 있었던 생명들을 지키지 못했던 비극들이 계속 있었다며 이같이 밝혔다.
유 전 의원은 10년 전 대한민국을 덮친 잔인한 4월의 비극에, 온 국민이 충격에 휩싸였고 긴긴 날들을 눈물과 분노로 보냈다. 세월호 참사는 생명과 안전이 얼마나 소중한 가치인지를 새삼 일깨웠다며 그러나 아직도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대한민국이 되기엔 많이 부족하다고 적었다.
그는 세월호 참사 10주기에 304명 희생자들의 넋을 기린다며 지난 10년간 유가족분들이 겪어오신 아픔과 슬픔에 위로의 말씀을 건넨다. 생존자들, 친구들의 상처도 치유되기를 바란다고 썼다. 그는 이어 팽목항에서, 목포 신항에서, 안산 단원고와 기억교실에서, 거리에서, 국회에서 만났던 모든 유가족분들의 얼굴과 말씀들을 잊지 않고 있다며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한 근본적인 노력이 우리 정치가 할 일임을 명심한다고 밝혔다.
박정훈 국민의힘 서울 송파갑 당선인이 12일 당에서 쓴소리한다고 국정기조가 일사불란하게 달라지냐고 말했다. 여당 쇄신 과제로 ‘수직적 당정관계 쇄신’이 거론되는 가운데 쓴소리 무용론을 꺼내든 것이다. 박 당선인은 대통령의 국정운영 기조 자체는 많은 국민이 동의한다고 했다.
박 당선인은 (차기 당권주자로) 거론되는 분들 인스타 팔로워 늘리기 (중) 내부 총질을 많이 하는 분도 계시더라며 국민의힘에서 그걸 지지하겠나라고 했다. 특히 나경원·안철수·유승민 등 중진을 겨냥해 대다수는 탄핵 이후 당에서 확실한 입지를 만들지 못한 분들이라며 사실상 ‘비토’ 의견을 냈다.
박 당선인은 이날 YTN 라디오 <뉴스킹>에서 ‘사퇴한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 후임으로는 누가 좋겠나’라는 진행자 질문에 이같이 답했다.
박 당선인은 (내부적으로) 대통령과 신뢰를 갖고 얘기해서 대통령을 설득하는 과정이 필요한 거지, 그냥 언론에 대고 ‘이거 잘못된 거 아니냐’ 얘기한다고 해서 저는 우리 당 지지를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며 ‘쓴소리하는 사람이 지금 당대표가 돼야 된다’ 이런 식으로 프레임을 갖고 들어가는 게 오히려 함정이라고 했다.
공개적으로 윤석열 대통령에게 비판 메시지를 내는 사람은 당대표로서 부적절하다는 주장이다. 박 당선인은 ‘쓴소리하는 사람이 당정관계를 바꿀 수 있겠나’를 진행자가 묻자 저는 못 바꾼다고 본다고 못박았다. 그는 특히 안철수 의원 같은 경우 대선 (때 받은) 지지율 자체가 사라졌다. 국민들로부터 이미 심판은 어느 정도 받은 것이라며 안 의원을 대놓고 저격했다.
박 당선인은 대통령의 국정운영 기조 자체는 많은 국민이 동의한다. 예를 들어 의대 (정원) 증원 문제만 해도 80% 넘는 국민이 동의하지 않나라며 국정 기조가 잘못됐다고 무조건적으로 비판할 게 아니라, ‘국정 기조는 옳지만 어떻게 하면 방법론을 세련되게 국민 다수를 설득하면서 갈 수 있겠느냐’, 이 부분에 대해 대통령과 신뢰를 갖고 논의할 수 있는 논의 구조가 필요하다고 했다.
박 당선인은 여당의 총선 참패 원인이 ‘윤석열 정부 독선·오만’ 탓은 아니라고 주장했다. 그는 독선과 오만이 과연 윤석열 대통령에게만 있었느냐. 이재명 대표의 (더불어)민주당의 오만과 독선은 차원이 달랐다며 이 대표의 오만과 독선에 비교하면 저희가 그렇게까지 심한 오만과 독선은 아니었다고 보기 때문에 실력 있는 용산으로 거듭나는 데 초점이 맞춰져야지만 성공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했다.
박 당선인은 윤 대통령과 이 대표 간 ‘영수회담’ 필요성에 대해선 피의자들과 대화를 해서 뭔가를 논의한다는 것 자체가 대통령으로서도 부담이 될 수밖에 없다며 부정 의견을 냈다.

Comments

Service
Banner
등록된 배너가 없습니다.
글이 없습니다.
글이 없습니다.
Comment
글이 없습니다.
1522-0548
월-금 : 9:00 ~ 18:00, 토/일/공휴일 휴무
런치타임 : 12:00 ~ 13:00

Bank Info

농협 301-0179-4348-71
예금주 주식회사오렌지디자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