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 팔로워 [오늘도 툰툰한 하루]‘인간 몰살’이 꿈인 고양이···근데 너무 귀엽잖아?

인스타 팔로워 [오늘도 툰툰한 하루]‘인간 몰살’이 꿈인 고양이···근데 너무 귀엽잖아?

이진국 0 9 05.08 13:01
인스타 팔로워 흥미로운 만화 콘텐츠를 소개합니다. 매주 금요일 오후 찾아옵니다.
고양이를 좋아하시나요? 저는 좋아합니다. 키울 엄두가 나지 않아 ‘랜선 집사’로만 머물고 있지만요. 주로 스마트폰 화면을 통해 보는 고양이들은 참 신비롭고 사랑스러운 존재입니다. 뽀송뽀송한 발이나 말랑말랑한 핑크빛 발바닥, 은하수를 품은 것 같은 눈동자까지. 가만 보고만 있어도 기분이 절로 좋아져요. 가끔은 궁금해집니다. 이 작은 머릿속에선 무슨 일이 벌어지고 있을까, 하고요.
여기 고양이의 속마음을 들여다 본(?) 웹툰이 있습니다. <지구의 주인은 고양이다>라는 독특한 제목의 웹툰입니다. 주인공은 치즈 태비 고양이 ‘치치’입니다. 거리에 사는 ‘길냥이’죠. 치치를 본 인간들은 모두 꺄 소리를 지릅니다. 너무 귀엽거든요. 하지만 치치에겐 남다른 야심이 있습니다. 그의 꿈은 바로 ‘인간 몰살’. 인간을 제거해 지구를 차지하는 게 목표입니다. 아, 벌써 귀엽습니다.
야심찬 계획인만큼 동료가 필요합니다. 치치는 인간을 좋아하는 강아지 ‘모랑’, 찹쌀떡 같은 외모에 포악한 성격을 가진 야생 햄스터 ‘카이사르 강태식’, 인간의 글자를 읽을 줄 아는 똑똑한 고양이 ‘나비’를 자신의 계획에 끌어들입니다.
<지구의 주인은 고양이다>는 치치와 그의 동료들이 지구 정복을 위해 인간을 분석하고, 작전을 짠 뒤 실행에 옮기는 과정을 보여줍니다. 치치의 계획이란 예를 들면 이런 것입니다. 귀여운 외모로 인간을 유혹해 편의점에서 츄르(고양이 간식)를 사게 만든 뒤 잽싸게 사라지는 것이죠. 치치는 햄스터 카이사르 캉태식에게 이렇게 설명합니다. 인간이 허투루 돈을 쓰게 해서 끝내는 파산하고 인생이 무너지게 만드는 잔인한 계획이지.
하지만 치치의 계획은 늘 예상대로 흘러가지 않습니다. 미처 몸을 숨기지 못하고 츄르를 사온 인간과 마주칠 때면 치치는 무언가에 홀린 듯 츄르를 받아먹습니다. 안 먹으려 해도 츄르가 너무 맛있거든요. 인생을 무너뜨리기는커녕 인간에게 즐거움만 선사하고 있는 치치. 치치 일당은 과연 지구를 정복할 수 있을까요?
고양이만큼이나 사랑스러운 웹툰입니다. 치치나 카이사르 강태식, 모랑, 나비 등 등장 캐릭터 모두 엉뚱하고 귀여워요. 고양이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분명 이 웹툰도 마음에 드실 겁니다. 분량도 짧아 한 회차를 보는 데 2분이면 충분하고요. 지친 하루 일과에 고양이 한 스푼 추가해볼만 합니다. 고양이 관련 토막 상식을 얻을 수도 있습니다. 고양이에게 왜 초콜릿을 주면 안 되는지 등 고양이를 아끼는 이들 모두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2020년 3월부터 이듬해 4월까지 총 199화에 걸쳐 연재됐습니다. 카카오웹툰에서 볼 수 있습니다.
HMM이 국내 해운업계 최초로 에코바디스의 환경·사회·지배구조(ESG) 평가에서 상위 1%에만 주어지는 ‘플래티넘’ 등급을 획득했다고 7일 밝혔다. 에코바디스는 프랑스 소재 글로벌 ESG 평가기관이다.
에코바디스는 기업의 환경, 노동·인권, 윤리, 지속가능 조달 등 4개 항목을 평가한다. 결과에 따라 플래티넘(상위 1%), 골드(5%), 실버(15%), 브론즈(35%) 등급을 부여한다. 특히 올해부터는 평가 제도가 개편돼 등급 부여 기준이 강화됐다고 한다.
앞서 HMM은 2021년 실버 등급을 받은 이후 2022~2023년에는 골드 등급으로 올랐고, 이번에 가장 높은 등급을 획득했다.
HMM은 전년도 평가 결과 대비 모든 분야에서 점수가 유지되거나 높아졌다. 특히 기존에 강점을 보이던 환경 분야 외에도 지속가능 조달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다. 환경친화적 서비스를 제공하는 노력은 물론 HMM과 협업하는 업체들에 대한 평가, 실사, 사전 리스크 분석 등도 충실하게 이행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최근까지 발표된 평가 결과를 기준으로 에코바디스의 인스타 팔로워 구매 - 인스타 팔로워 구매 플래티넘 등급을 획득한 글로벌 컨테이너 선사는 머스크와 CMA-CGM뿐이다. 대다수 선사는 실버~브론즈 등급을 받았다.
HMM 관계자는 ESG 평가 등급을 요구하는 글로벌 화주들이 늘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평가 결과는 HMM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77세의 고령에도 103세 어머니를 모시는 자녀와 어려운 형편에도 5남매를 키우며 도시락 배달 봉사활동까지 하는 부모 등이 어버이날 표창을 받는다.
서울시는 8일 오전 장충체육관에서 제52회 어버이날 기념식을 열고 평소 효행 정신을 실천해 온 개인과 단체를 격려하기 위해 효행자와 장한 어버이 등 36명(기관)에 표창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효행자 총 19명이다. 동대문구에 사는 박모씨는 30년 이상 고령의 시각 장애인 시모의 손발이 되어 부양의 의무를 다해온 것을 평가받았다. 또 다른 수상자 영등포구에 사는 77세 홍모씨는 20년이 넘는 기간 동안 103세의 노모를 홀로 부양하며 일상생활을 함께 보냈다.
장한 어버이 표창은 총 12명에게 수여됐다. 김모씨는 어려운 가정 형편에도 불구하고 5남매를 키우며, 적십자봉사회에도 가입해 20년간 도시락 배달 봉사와 쌀 나눔을 실천했다. 현재는 현재는 경로당 어르신들을 위해 간식을 제공하고 지역 환경미화 활동에도 참여하고 있다. 수상자 중에는 경로당 총무와 회장 등을 역임하며 이웃의 독거노인들에게 관심을 보여준 이도 있었다.
저소득 어르신을 대상으로 뇌혈관질환과 치매예방을 위한 건강검진 지원 서비스 및 사후 의료조치까지 해주고 있는 은평연세병원과 ‘1000원짜리 어르신 전용목욕탕’ 등 어르신을 위한 차별화된 정책을 통해 어르신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있는 중구 등 총 5개 기관도 표창을 받았다.
서울시는 2030년까지 공공요양시설 56개소로 확충하고 체감형 어르신 일자리를 지속 확대하는 등 초고령화 사회에 발맞춘 노인 복지 정책을 지속 실천하겠다고 했다.
정상훈 서울시 복지정책실장은 전통 가치인 어르신 공경과 섬김의 문화가 잘 지속, 발전될 수 있도록 서울시도 효행으로 섬기는 분들을 찾아 더욱 격려하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Comments

Service
Banner
등록된 배너가 없습니다.
글이 없습니다.
글이 없습니다.
Comment
글이 없습니다.
1522-0548
월-금 : 9:00 ~ 18:00, 토/일/공휴일 휴무
런치타임 : 12:00 ~ 13:00

Bank Info

농협 301-0179-4348-71
예금주 주식회사오렌지디자인